미래융합인재양성 선도기업 ㈜우물밖개구리 설립

[2017.11.06]

미래융합인재양성 선도기업 ㈜우물밖개구리 설립

보안솔루션 전문기업 ㈜지란지교에스앤씨 자회사로 출범

소프트웨어 코딩은 제4차 산업혁명 인재 양성의 축으로 그 중요성이 강조되고 있으며, 미국과 일본, 영국, 프랑스 등 선진국에서는 이미 10여 년 전부터 정규 교과과정에 편성됐다. 2018년부터는 우리나라 초∙중∙고등학교에서 소프트웨어 코딩 교육이 의무화될 예정이다. 코딩은 컴퓨터 언어를 이용해 프로그램을 제작하는 작업을 말한다.

또한, 미래에 경쟁력 있는 인재로 발돋움하기 위해서 문제해결력이 필요하며, 이 문제 해결은 컴퓨터를 통해 이루어진다. 그러므로 컴퓨터적 사고능력을 키우기 위해서 소프트웨어 교육은 필수이며, 그 핵심은 바로 컴퓨팅 사고력(Computational Thinking, 이하 CT)을 높여주는 것이다.

㈜지란지교에스앤씨는 보안 솔루션 제조, 유통, 컨설팅, 교육 등 다양한 사업을 영위 중인 우리나라 벤처기업 1세대 보안 전문 솔루션 기업이다. 더불어 SW교육 사업 투자를 통해, 창의적인 미래 인재 육성을 도모하고자 (주)우물밖개구리를 자회사로서 출범하였다.

㈜우물밖개구리는 이미 SW 교육 시장에서 다양한 경험과 레퍼런스를 기반으로, 피지컬 컴퓨팅(IoT 프로젝트) 특화 코딩 교육으로 영유아부터 진로까지 잡아주는 체계적인 커리큘럼을 보유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활용하고 있는 KAIST 자회사 e코딩스쿨의 SW 교육 교구는 전국적으로 교육생, 교사들에게 높은 퀄리티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인정받고 있으며, 이를 통해 단계별 전문화 교육을 제공이 가능한 만큼, 24년 기업 경영 노하우를 보유한 ㈜지란지교에스앤씨와 함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 Post author:
  • Post category:NEWS

관리자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 전문기업